티스토리 뷰

최근에 저는 개인적으로 금전이 많이 필요한 상태가 되어 지난 7년가까이 붓고 있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해지해야만 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아파트를 청약할때 필요한 금융상품으로 일정금액을 2년간 납입하면 1순위로 아파트를 선정 받을수 있지요.

 

헌데 아파트를 분양 받으려고 해도 금전이 턱없이 모자르다보면 청약종합저축은 그저 이율이 비싼 적금에 불과 합니다. 현시대에서는 1순위를 가지는 사람들은 너무나도 많고 1순위 안에서 다른 조건으로 분양되는 순위가 높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당장의 금전이 필요한저는 상품 해지를 요청하기위해 인터넷뱅킹을 이용했습니다만 해지버튼은 사라지고 없더군요. 분명 전에는 인터넷으로 해지가 가능했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연금/신탁을 해지하기위해서는 영업점에 꼭 방문을 해야 한다는겁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일처리를 하려면 나이드신 어르신들이 줄서서 오랜동안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차례가 올때까지 기다리기 정말 지루합니다. 은행 한번 갔다오면 1~2시간 기다려야 할때도 있고 갔다오면 진이 다 빠져버립니다.

 

하지만 어찌어찌 청약을 해지한뒤 상담원과 이야기를 해보니 제가 과거에 영업점에서 직접 통장을 만들었기 때문에 해지를 영업점에 직접와서 해야 되고, 만약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주택 청약종합저축에 가입햇다면 인터넷으로 쉽게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7년전에는 회사 생활을 처음 시작하던 시기라 이런 점을 몰랐었는데 이제와서 영업점 사원에게 이야기를 듣고나니 알겠더군요.

 

그래서 애초에 영업점에 방문없이 처리를 진행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 을 가입하는 편이 나중을 생각했을때 편하다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불편을 겪게 되실수도 있기 이렇게 글을 포스팅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