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가스로 렌더링 하기전에 영상소스를 빠르게 조절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려구 해요. 이런 방법은 '타임랩스' 라고하여 장편의 긴 영상들을 짦은 시간내에 보여줄수 있는 효과로 사용하기에 따라 재밌는 영상 연출이 가능합니다.

 

 

 우선 최초에 수정할 영상소스를 불러와봤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초에는 24분 가까이 되는 영상임을 확인 하실수 있지요. 그런데 이런 긴영상을 압축해서 보여주고 싶을때 이런 방법을 사용해주면 굉장히 편하게 수정이 가능하답니다.

 

 

 영상의 맨 끝부분에 마우스를 갖다 대주세요. 갖다 댈 때에는 'Ctrl' 키를 같이 눌러주면서 올려 놓는데요. 그러면 위와 같이 time stretch 라는 말이 나오면서 마우스 밑에 물결무니가 생성 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모습이 됐다면 마우스를 좌측으로 끌어 당겨서 영상의 길이를 짧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사실 이 방법으로는 영상의 속도를 빠르게 만들수도 있지만 반대로 우측으로 영상길이를 늘리면 전체적인 영상속도가 느려지는 효과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영상 길이를 줄이고 영상속도를 빠르게 만든 상황입니다. 기존에 24분 정도 되는 영상의 길이가 6분 가까이로 4분의 1로 줄어든것을 볼수 있습니다. 엄청 많이 줄어들었지요? 그만큼 속도도 기존의 4배 가량 빨라진 상태랍니다.

 

 

 만약 이 이상의 빠르기를 원하신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줄어든 영상에 마우슬 올려두고 우측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Insert /Remove Envelope - velocity" 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눌러주세요.

 

 

 위와 같이 녹색 선이 나옵니다. 위의 선을 위로 올려주게 되면 영상의 속도가 지금보다 더 빠르게 됩니다. 처음에 했던 영상 속도 조절 방법은 한계가 있지만 이것과 같이 사용하게되면 그 한계가 초월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보통 저기 표시되어 있는 영상을 줄여주면 딱 적당히 영상속도를 조절하여 빠르게 만들수 있습니다. 영상길이를 줄이는 비율만큼 배수로 빨라지기때문에 스틸컷을 찍는게 아니라면 적당히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식대로 사용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24분의 영상을 57초까지 줄일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렇게 영상 속도를 줄인다고 해서 렌더링 속도 또한 빨라지는것은 아닙니다.

 

 렌더링 할때 걸리는 속도는 24분 짜리 영상소스를 사용하여 렌더링 하는것과 같은 시간대로 렌더링 걸리기 때문에 그점은 유념 하셔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