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엔 블로그 과잉이라는 말이 빗말이 아니듯이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블로그를 키우며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저또한 그런 사람들중에 한사람이구요. 정말 블로그를 제대로 잘 운영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본직업 수익보다도 많은 수익을 얻어 가기 때문에 일을 그만두고 전업 블로거로서 활약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딱히 글쓰는 재능이 없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용돈벌이 정도는 할수 있기 때문에 그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물론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의 경우에만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말입니다. 현재는 애드센스도 심사기준이 매우 까다로워져서 광고 수익을 얻기가 매우 힘들어진 측면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남는 시간에 짬짬히 하다보면 공돈을 벌수 있다는 생각 덕분인지 많은분들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단순히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만 글을 쓴다고 해서 무조건 광고수익이 올라가지 않는 다는것을 알게 되는데요. 그 이외에도 구글에서 하지 말라고 하는 금지 정책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잘못 관리를 했다간 어렵게 키워놓은 블로그를 한순간에 잃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컴퓨터 아이피 관리를 좀 철저히 하는 편입니다. 아이피 관리를 잘못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날려먹는 사람들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저도 그중에 한사람이였습니다.

 우선 저를 예로들자면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 창출을 하고 있었는데 하루는 스타벅스 카페에 가서 글을 쓰려고 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다들 아시겠지만 카페 같은 곳은 아이피가 공용 아이피로 누구나 하나의 아피를 사용합니다. 만약 스타벅스의 공용아이피가 구글 정책상에 문제가 됐던 아이피라면 공용 아이피에 접속하는순간 자신의 노트북 또한 같은 정책사항을 어긴 사람으로 판단 하는것이지요.

 

 

 그뒤로 어떻게 되었을까요? 저는 잘못하지 않았더라도 제재를 받게되고 수익창출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런 아이피 문제는 대부분 사람이 아닌 로봇이 찾아서 제재를 가하기 때문에 설령 이의 제기를 하더라도 먹히지 않는것이 태반입니다. 그이후 저는 아이피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고 새로 키우는 블로그 내에서는 무조건 고정아이피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고정아이피라는것은 우리들이 일반 인터넷 회사와 계약을 할때 부여 받는 유동아이피가 아닌 딱 나만을 위한 고정아이피로 어느의 위치에서건 변하지 않는 나만의 인터넷주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네트워트 기기의 맥어드레스 또한 살펴본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저는 고정아이피만 잘관리해도 제재를 받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만 블로그 작업을하는 분들이라면 별탈이 없을수 있지만 혹시모를 자리이동이나 유동아이피가 재수없게도 제재를 받았던 아이피를 배당 받게 된다면 운이 나쁜경우 계정정지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맞을수 있기 때문에 고정아이피 사용을 추천합니다. 고정아이피는 보통 월 만원이 조금 넘어가는 금액을 내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 같은경우는 한달에 벌어들이는 수익이 훨씬 넘어가기 때문에 고정아이피를 꾸준히 사용하여 아이피 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