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시간에는 포토샵 레이어의 원리를 알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레이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기능인 레이어 잠금 기능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레이어 잠금 기능은 레이어에 그림을 그리지 못하게 하거나 편집을 못하게 잠그거나 이동을 잠그거나 하는등 편집을 못하게 막는 기능들입니다. 이 기능들은 주로 포토샵을 사용할때 레이어가 많아져서 작업해야할 레이어가 아닌 다른 레이어를 건들게 디는 불상사를 막는 기능 들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레이어 잠금 기능들은 레이어 패널에 Lock 이라는 이름으로 4개의 아이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Lock transparent pixels

 이 레이어 잠금 기능을 적용시키게 되면 레이어 위에 그려진 그림에만 2차적인 브러쉬 작업이 가능합니다. 빈공간에는 브러쉬 작업이 불가능 합니다.

Lock Image pixels

 이 기능은 레이어 안에 브러쉬 작업이 아예 불가능합니다. 기존에 브러쉬 작업이 되어 있던 부분이던 그렇지 않은부분이던지 모두 작업할수가 없도록 합니다.

Lock position

 이 기능은 레이어 안에 있는 브러쉬나 사진등의 이동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Lock all

 이 기능은 레이어안의 브러쉬 작업과 이동을 막는 역할로, 모든 작업을 불가능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lock all 기능으로 레이어에 실수로 2차적인 작업이 불가능하도록 잠가놓는것이 대부분일텐데요. 위의 기능들의 역할을 알고 잘만 활용한다면 좀더 편하게 작업할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